[전남도청]부산에 이어 완도서도 '뇌염모기' 출현

기사등록 : 2018.04.06 (금) 15:09:20 최종편집 : 2018.04.06 (금) 15:09:20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3일 완도에서 일본뇌염 매개체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 들어 전남지역 최초로 출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권역별 기후변화 매개체 감시사업과 일본뇌염 예측사업을 통해 전남지역 모기의 밀도조사와 채집 모기에서 바이러스 보유 여부 조사를 11월까지 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지난 3일 완도에서 일본뇌염 매개체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 들어 전남지역 최초로 출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권역별 기후변화 매개체 감시사업과 일본뇌염 예측사업을 통해 전남지역 모기의 밀도조사와 채집 모기에서 바이러스 보유 여부 조사를 11월까지 할 계획이다.

논이나 축사 등에 서식하는 작은빨간집모기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흡혈은 주로 야간에 한다. 바이러스 감염 모기에 물릴 경우 급성신경계 증상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 1일 부산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처음 확인된 이후 질병관리본부는 3일자로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최경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조사과장은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권장한다야외 활동 시 기피제 사용과 피부 노출 최소화 등 주의사항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전남연합방송 /

# [전남연합방송 나주지사]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패션프루트
목사고을
시장
나주시장
나주
많이 본 뉴스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