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침체된 전통시장 활로모색…'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노점상 보행통로 설치 등 시장 상인 영업환경 개선

기사등록 : 2018.03.09 (금) 11:57:07 최종편집 : 2018.03.09 (금) 11:57:07      
나주시는 경기 악화 및 대형유통시장으로 침체돼가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시설현대화사업 등 다양한 사업발굴에 총력을 기울인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 해 나주목사고을시장에 약 8억 원을 투자한 연면적 2,579㎡ 비가림시설 설치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경기 악화 및 대형유통시장으로 침체돼가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시설현대화사업 등 다양한 사업발굴에 총력을 기울인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 해 나주목사고을시장에 약 8억 원을 투자한 연면적 2,579비가림시설 설치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올해 주요 사업으로 영산포 풍물시장의 노점상 보행통로 설치 공사, 간판 설치 공사, 나주목사고을시장 택배서비스 지원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영산포 풍물시장 노점상 보행통로 설치공사의 경우 그간 시장에서 영업하던 노점상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 법적 규제완화 등을 통해 이뤄낸 성과다.

사업 준공 시에는 1,923.9면적의 보행통로(비가림시설)이 설치돼 상인들의 영업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기존 장옥 노출전선으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 간선 보수사업을 연계 추진,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및 시정 7대기조의 핵심 정책인 안전제일도시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선 6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금까지 투자액 36억 원 포함, 5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등 침체된 전통시장 활로를 모색하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다상인들도 품질 좋은 상품과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꼭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이 되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전남연합방송 /

# [전남연합방송 나주지사]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패션프루트
목사고을
시장
나주시장
나주
많이 본 뉴스
포토 뉴스